책 소개
꿈을 꾸고 도전하는 당신에게 보내는 힘찬 응원
- 지금 찌그러져 있는 이들에게 전하는 내 인생 구하는 법!
누군들 날 위해 나처럼 살아줄 수 있을까?
성공을 갈망하며 꿈을 찾아 헤매는 당신의 방황과 도전을 응원하는 저자의 진심이 가득하다. 어떻게든 성공해보고자 방법을 찾아왔던 눈물 나는 경험을 인생 프로고민러들에게 전한다.
이 책은 신문기자부터 보험판매원, 마사지사, 학원 강사와 공무원에 이르기까지 수십 가지 직업을 거치면서 쌓아온 프로실패러의 자력갱생기다. 저자는 공부를 못해도 포기하지 않고 재수, 삼수를 거쳐 편입에 성공했다. 그 노하우로 공무원 시험 또한 5개월 만에 합격했다. 직업과 전공까지 실패를 하고 리셋을 거듭했던 프로실패러의 ‘찌그러진 삶을 활짝 펴는 도전의 기술’을 소개한다.
“누구보다 치열하게 살아온 나를 생각하면 한 편으로 애잔하고 가엾기도 하다. 얼마나 삶에 진심이었는지 그 역사를 가장 잘 아는 건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지금도 여전히 나는 꿈을 꾼다.” ― 책의 한 부분이다. 이 책이 어떤 책이지 함축적으로 말해준다.
책은 꿈, 도전, 목표, 용기와 같은 긍정의 언어들로 가득하다. 그래서 책을 읽다보면 가슴이 설레고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넘친다. 소중한 내 삶에서 결코 버릴 수 없는 단 한 사람, ‘내 편’인 나 자신을 꼭 보듬어 주고 싶어지는 마음도 생길 것이다.
책에는 나 자신을 사랑하고 꿈을 향해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 ― 자기 확언, 미래일기, 운동습관, 세 가지 습관 버리기, 시험합격을 위한 공부기술 등 ― 도 소개되어 있다. 모두 저자가 직접 사용해본 효과 만점인 방법들이다.
지금 초라하고 찌그러진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움츠러져 있던 당신에게 잠재해 있던 변화의 불씨를 피우고, 도전과 성공의 열정을 불살라 줄 테니까.
저자(원하늘) 소개
신문기자부터 보험판매원, 학원 강사에서 현재의 공무원까지 그녀가 그동안 거쳐 온 직업만도 무려 수십 가지다. 여러 번의 리셋을 거듭하며 쉴 새 없이 꿈을 찾아다녔다.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며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조금씩 진짜 ‘나’를 알아가고 있다.
지독한 방황의 시기를 지내다 결혼해서 아이를 두 명 낳았다. 단란한 가정과 안정된 직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나’에 대한 갈증은 해소되지 않았다. ‘희망을 향한 힘든 도전’에 설레기에, 꿈에 대한 열정을 무기 삼아 원하는 삶을 향한 ‘진행형’인 도전을 계속하고 있다.
위로와 격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지지를 보내며 다른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삶을 꿈꾼다. 책 출간을 계기로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또 다른 ‘나’인 우리들을 열렬히 응원하고 다닐 예정이다.
무엇보다 그녀는,
그 누구보다도 자기 삶에 진심이다.
목 차
프롤로그 ‐ 내 인생이 당신에게 가 닿기를
1장. 누가 뭐래도, 내 인생
지금 찌그러져 있다고 느낀다면
아니, 두려워도 해보는 거야
답을 모를 땐, 가슴이 뛰는 곳으로
나의 무기는 실패 후 일어서는 좀비 근성
내 버전 업그레이드 시키기
2장. 마음을 다잡고, 한 걸음 또 한 걸음
과거와 이별하며 성장하기
썩은 생각 솎아내기
불안을 덜어내는 ‘대안 소모임’
결국 이뤄내는 상상의 힘, 미래일기
마음이 불안할 땐 몸을 더 건강하게
3장. 나를 일으켜주는, 습관과 선택
나를 평가하는 가장 무서운 사람
버티다 보면 보이는 희망의 출구
인생을 나락으로 이끄는 세 가지 습관
쉽다고 생각하면 쉽다
끊임없이 응원 주고받기
가벼운 시작이 불러오는 나비효과
< 책 속의 책 > 공부의 기술
합격 수기에 담긴 보물 같은 메시지
되는 곳에 베팅하는 전략적 선택
합격을 가르는 ‘매일 아웃풋’
나만의 암기술,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
효율의 끝판왕! 스터디
4장. 나에게 보내는, 힘찬 응원
꿈의 개수에는 제한이 없다
나는 희망컬렉터
자신감의 원천은 ‘나’
나는 온전한 내 편
나만큼 내 삶에 진심인 사람은 없다